PLT2427

FAA AIM 1-1-9. f. 마커비콘 본문

오답노트/AIM

FAA AIM 1-1-9. f. 마커비콘

PLT-K 2024. 5. 24. 19:32

1. 항공기가 마커 상공을 통과할 때 이를 지시하는 부호(code), 음성신호 및 등화는 다음과 같다.

마커 부호 음성신호 등화
OM - - - 초당 2회 dash BLUE
MM · - · - 분당 95회의 dot/dash
(dash - 매초2회 / dot은 매초 6회 - 공항시설법)
AMBER
IM · · · · 초당 6회의 dot WHITE
BC · ·  · · - WHITE

2. OM는 로컬라이저 진로 상의 적절한 고도에 있는 항공기가 ILS Glide path로 진입 할 위치를 나타낸다. 외측마커는 GS이 수직 ±50ft의 절차선회 고도를 교차하는 지점인 활주로종단 으로부터 4~7mile에 위치한다.

3. MM는 착륙활주로시단 으로부터 약 3,500ft의 위치를 나타낸다. 이것은 또한 GP상의 항공기가 접지구역표고 약 200ft 상공의 고도에 있을 때의 위치이다.

4. IM는 항공기가 MM과 착륙활주로 시단 사이 GP상의 설정된 DH에 있을 때의 지점을 나타낸다.

5. 일반적으로 BC마커는 접근강하가 시작되는 ILS 후방진로 최종접근 픽스를 나타낸다.